반응형
SMALL

246p ~ 268p

내가 기피하는 주식
 ㅡ 내가 기피하는 종목은 가장 인기 있는 업종 중에서도 세간의 주목을 가장 많이 받고 있는 주식이다.
     이 높은 주가를 지탱하는 것은 막연한 희망과 공허함이므로, 상승할 때만큼이나 추락하는 속도도 빠르다.

 ㅡ 통신판매 업종의 인기 종목인 홈 쇼핑 네트워크는 16개월 동안 3달러에서 47달러로 상승하더니 다시 3.50 달러로 하락했다.
     47달러에 팔아버린 사람에게는 멋진 투자였지만, 47달러에 매입한 사람들은 어떻게 되었을까? 이 투자는 결국 룰렛 게임만큼 위험한 도박이었다.

 ㅡ 제 2의 아무개를 조심하라. 제2의 맥도날드, 제2의 디즈니, 제2의 인텔 성가시게 주변에서 추천하는 것들이다.

 ㅡ 사업다악화 기업을 피하라. 터무니 없는 기업을 인수하며 돈을 날리는 일이 많다. (자사주매입이나 배당금 인상은 없이)

 ㅡ 소문주를 조심하라. 여기에 투자하는 것은 무모한 도박이라고 보면된다. 내 귀에 이야기가 들어왔다면 다른 사람들에게도 이미 다 퍼졌을 것이다.
     소문주는 최면 효과가 있다. 소문주를 두고 오가는 이야기는 대게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듣기 좋은 이야기에 혹한 사람들은 이 회사의 실체가 없다는 사실을 간과한다.

 ㅡ 이름이 멋진 주식을 조심하라. 좋은 회사라도 이름이 따분하면 투자자들이 기피한다. 하지만 평범한 회사가 이름이 근사하면 이들은 안전한 곳에 투자했다고 착각한다.

#
오늘은 린치가 기피하는 주식 내용들을 읽게 되었다.
큰 내용은 도박을 하지말고, 인기 있는 종목, 실체가 없는 기업들은 기피하라고 한다.
주식은 쉬운 것이 절대로 아니다. 좋은 종목을 발굴하려고 노력을 계속해야할 것이다.
씨에스윈드가 30% 수익률을 기록했지만, 현재는 -10%이다.
이 종목은 기피해야할 종목이였던가? 풍력발전소의 기둥을 제조하는 세계 1등 기업인데?
공장을 늘리고, 사업 확장으로 최근에 부채를 발행하였다.
금리 인상 이슈로 인하여 해당 주식에 반영된 것인지, 아니면 유,무증 물량이 풀려 유통주식수가 많아 던지는 것인지,
내년 1월에 어떠한 수익률을 가져올지 궁금하다. 계속 체크하도록 하자.

반응형
LIST

+ Recent posts